본문 바로가기

실시간 이슈

기름값 인상↑, 늘어나는 서민들의 한숨.. 정부의 대처는 옳은가?

5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유류비↑

지난 6일 대한민국 정부는 유류세 인하 폭이 15%에서 7%로 축소시킨다고 발표했습니다.

약 4달, 117일간 유류세가 인하됩니다. 그 이유는 정부는 한시적으로 단계를 밟아 환원하기로 정해놨기 때문입니다.

유류세는 얼마나 오르는가?

휘발유,경유,LPG 부탄의 가격은 주유소, 가스 충전소마다 가격이 다릅니다.

그 이유는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로 일반인이 장사를 하기 때문입니다.

 

ex.우리는 집 근처 A와 B라는 마트를 가도 가격이 다른 이유와 같습니다.

A와 B는 얼마에 물건을 공급해오는가? 그리고 A와 B는 얼마의 마진을 목표로 하는가? 등 수많은 이유가 있습니다.

 

마찬가지로 정유업계 또한 같습니다.

그래서 주유소마다 가격이 다르고 매일 가격이 소폭 바뀌고 주유소가 붙어있는 곳은 가격경쟁 또한 일어납니다.

언론에서는 평균 휘발유 당 65원, 경유 당 46원, LPG 부탄 당 16원 가량 오를 예정이라고 합니다.

 

출처-네이버이미지

그럼 8월 31일이 지난 후 오는 9월 1일부터는 가격이 다시 내려가는 건가요?

그건 아니라고 합니다. 오는 9월 1일부터는 유류세가 다시 환원됩니다.

그때는 지금보다 평균 휘발유 당 123원, 경유 당 87원, LPG 부탄 당 30원 정도 오르게 된다고 합니다.

가계부에 비상걸리게 생겼네요..

 

우리 같은 서민들의 걱정을 정부는 알아주기라도 하는가 할 정도로 말이 많습니다.

담배 가격 인상↑, 주류 가격 인상↑, 유류 가격 인상↑ 이 3가지는 빼놓을 수 없는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.

특히 담배 가격은 박근혜 정부 때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상승해서 지금도 비난이 억세게 일어나고 있죠..

 

겨우 몇십원 몇백원 인상인데 그게 큰일인가요?

차량이 없으신 분들이나 운전을 잘 안 하시는 20대 초반 분들은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.

 

보통 일반적인 중형 세단 같은 경우 가득 채울 경우 65 주유됩니다. 

7일부터 평균 휘발유 당 65원 오른다면 휘발유 가격이 당 1,000원 일 경우 Full 주유 시 65,000원, 가격이 오를 시 69,225원 입니다. 4,225원 차이인 셈이죠 물론 예시입니다. 이것보다 더 많이 들겠지만요..

하지만 Full 주유하면 한 달 타는 것도 물론 아닙니다. 자차를 얼마나 타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, 평균적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 기준으로는 한 달에 3~4번 이상 주유하는 경우가 대다수이죠.

 

기름값 인상에 다들 기분도 안 좋으실 텐데, 이럴 때일수록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!

제 글을 읽어주시고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.